성현블로그_본문상단_사각형_반응형

커피 원두 후기, 보나피데 블렌딩 원두커피 밍글 블렌드 구매 및 음용 후기


▶ 요약: 에스프레소 기준 첫 맛은 쓰고 뒤 맛은 떫다. 고카페인 맛이 나며 업무용으로는 좋을 듯 하다. 정신 번쩍, 추천은 글쎄......
▶키워드: 원두, 커피원두, 원두커피, 루왁코리아, 보나피데, 원두후기, 블렌드, 블렌드원두, 밍글
▶제품명: 보나피데 블렌딩 원두커피 밍글 블렌드 [원산지:브라질산, 에티오피아산, 인도네시아산]

▶주요 내용
보나피데의 원두 중 싱글오리진은 끝냈다. 

싱글오리진은 2개의 원두를 꾸준히 재무매 예정이다.

블렌딩 원두 중 입맛에 맞는 것을 찾기 위해 순차적으로 구매 중이다. 이번이 3번째다.

보나피데 블렌딩 원두커피 밍글 블렌드 [원산지:브라질산, 에티오피아산, 인도네시아산] - 첫 맛은 쓰고 뒤 맛은 떫다.(카페인 맛)
보나피데 블렌딩 원두커피 플럼 블렌드
보나피데 블렌딩 원두커피 너티 블렌드

보나피데의 싱글오리진은 베트남 원두 빼고는 무난했다. 반면, 블렌딩 원두는 전체적으로 내 입맛과 맞지 않다.
맛이 좀 강한 편이다. 구매한 밍글 블렌드는 에스프레소 맛을 먼저 봤는데 첫 맛과 끝맛 모두 강했다.
특히, 끝맛은 여운이 가시 질 않았는데, 아침에 마시면 종일 깨어있는 정신으로 일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뜨거운 물을 부어서 아메리카노로 맛을 보았을 때는 에스프레소 맛이 이어지지만 옅어진 맛이다.

이 원두는 각성 상태를 빠르게 만들기 원하는 이에게 적합하다.


개인적으로는 누군가에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500g 두 개 , 1kg을 구매 했다. 
보나피데 블렌딩 원두커피 플럼 블렌드
보나피데 블렌딩 원두커피 너티 블렌드

플럼과 너티가 마지막으로 남았는데, 두 개는 각각 구매할 예정이다. 보나피데 블렌드는 나랑 안 맞는 것 같다.




바라짜 바리오 구형 모델 기준 분쇄도는 가장 가늘게 해야 에스프레소가 그 나마 쫀득하게 내려온다.
에스프레소 기계는 구형 ROK 실버 수동커피머신을 사용 중이다. 

ROK 실버 수동커피머신 장점

세척이 편하다.
공간을 적게 차지 한다.
그럴 일은 거의 없지만, 이동도 편하다.

ROK 실버 수동커피머신 단점

일정한 에스프레소를 얻기 힘들다.
2인이 동시에 이용하기 번거롭다.(1잔 뽑기에 최적)


<ROK 수동 커피머신>





보나피데 블렌딩 원두커피 밍글 블렌드의 진하게 내린 에스프레소다. 크레마는 ROK 커피머신에서 제어가 가능하다. 거의 마지막에 거품으로 내려오는데,
원하지 않을 경우는 양쪽 레버를 더 이상 내리지 않으면 된다.



보나피데 블렌딩 원두커피 밍글 블렌드의 아이스아메리카노다. 스푼으로 잘 저어 준 후 맛을 보았는데, 
에스프레소의 맛을 간직하면서 옅어진 맛이다.(당연하겠지만.....)

아메리카노의 맛도 강한 편이다. 쓰고 떫은 맛이 은은하게 남아서 일할 때 마시면 좋을 것 같다. 바로 각성 상태가 유지되는 게 느껴진다.


<ROK 수동커피 머신의 추출 된 모습이다. 일부 구역은 물이 닿지 않은 것을 볼 수 있다.>




커피 찌꺼기 박스는 알리에서 저렴하게 구매했다. 다시 구매한다면, 주황색으로 하고 싶다.




1kg 원두는 프리파라 1.4리터 용기 기준 2개에 넣으면 적당하다. 가득 차게 되는데, 그라인더 호퍼에 상단 부분 덜어내면 딱 맞다.




▶ 관련 링크 및 블로그 글 
'커피' 관련 글 모음

Post a Comment

0 Comments

성현블로그_본문하단_사각형_반응형

성현블로그_최하단_수평형_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