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현블로그_본문상단_사각형_반응형

브롬톤 크랭크 교체를 위해 구매한 스램 DUB BSA 68/73 자전거 비비 바텀 브라켓

제품 링크로 인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 요약: BB는 베어링이 중요해서 스램 정품으로 구매했다. 


▶내용



유사 브롬톤인 트라이폴드 자전거를 타고 있다. 
프레임 규격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크랭크 교체를 하려면 브롬톤 프레임을 감안해서 교체하면 된다.


교체를 고려하고 있는 카본 크랭크의 규격이 '차축/스핀들: DUB 29MM'다.
SRAM DUB BSA 68/73 mm Bottom Bracket가 호환 크랭크 축: SRAM DUB (28.99mm 스핀들)이기 때문에 구매했다.


자전거 규격은 너무 복잡하다. 아직 결착을 해보지 않아 규격에 맞는 제품을 구매한 것인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
대충 기본 BB와 폭을 체크하기 맞는 것 같기도 하다. 기존 BB는 24mm 규격이다.

대충, 시마노와 스램 크랭크 축 두께로 나뉘는 것 같다.





  • SRAM DUB BSA 68/73 mm Bottom Bracket
    • 좌측 컵(L): 왼나사 (시계방향 조임)
    • 우측 컵(R): 오른나사 (반시계방향 조임)
    • 적정 토크: 35–50 N·m (SRAM 공식 권장치)
    • 무게: 75g, 실측: 77g, 스페이서 3개: 7g
    • 규격: BSA (English Thread, 나사산형) → 나사산이 있는 전통적인 68mm / 73mm 프레임 쉘용
    • 호환 크랭크 축: SRAM DUB (28.99mm 스핀들)
    • 가격: 54,000원 , 구매 완료(국내 바스샵에서 구매)








스페이서는 총 5개가 제공 된다. 본체에 2개, 치수가 각각 다른 스페이서 3개





MTB와 로드자전거의 스페이서 사용 개수가 상이하다. MTB는 축이 길어서 스페이서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일단은 본체의 2개의 스페이서를 드라이브쪽으로 몰아서 사용할 예정이다.

https://blog.naver.com/lambor13/221353501602 ← 브롬톤은 프레임 중앙에 BB가 정렬하지 않고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다. 




제품 코드: 00.6418.015.000
모델명: AM BB DUB BSA 68/73 ROADMTB, 73 ROAD WIDE
제조국: Made in TAIWAN
생산 주차: 2025 WK32 (2025년 32주차, 약 8월 초 생산)
바코드: 710845813726

이 제품은 SRAM DUB BSA 68/73mm 바텀브라켓으로,
로드 및 MTB DUB 크랭크셋용이며, BSA 나사산 방식의 비비쉘에 호환된다.
표기 중 ROAD WIDE는 로드 크랭크의 체인라인이 와이드 규격(47.5~50mm)인 모델에 대응함을 의미한다.

AI에 문의하니 상세하게 알려준다.




구매할 크랭크 규격에 맞는 제품을 산 것 같다.
비비를 시작으로 크랭크, 스파이더, 체인링이 도착해야 한다. 

 관련 링크




#브롬톤 #트라이폴드 #스램DUB #BSA비비 #바텀브라켓 #자전거정비 #크랭크교체 #SRAMDUB #로드바이크 #자전거부품

Post a Comment

0 Comments

성현블로그_본문하단_사각형_반응형

성현블로그_최하단_수평형_반응형